안녕하세요~

 

저는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ISEC 2021 [제15회 국제 시큐리티 콘퍼런스]에 갔다 왔는데요. 

 

이 콘퍼런스는 2021.10.21.(목)~22.(금) 09:00~18:00에 진행했던 콘퍼런스로, 보안 최신 트렌드 및 이와 관련 기업을 직접 찾아 나서기 좋은 곳이랍니다.

 

이곳에는 CISSP, CISA 등 국제 보안 자격증 교육 이수 시간에도 포함된다고 합니다. 

 

코엑스 그랜드볼룸으로 가는 골목에 아래와 같은 팜플랫 및 안내가 있는데요.

위 사진과 동일한 팜플랫을 따라 가면,  아래 사진과 같이 등록 대기 혹은 무인등록대가 나옵니다. 

 

이 콘퍼런스의 경우, 사전 등록했을 경우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 보안 담당자로써 업무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ISEC 2021에 무료로 사전 등록했었는데요. 

(※ 참고 링크 : https://www.isecconference.org/kor/index.html)

 

미리 등록을 해놓으면, 개인 핸드폰 번호로 QR코드가 들어오며, 이 QR코드를 가지고 아래 오른쪽 사진에 있는 무인 등록대에 가서 찍으면 제 소속사 및 이름이 적힌 명찰이 하나 발급됩니다. 

 

이렇게 명찰을 발급받고 있으면 아래 사진과 같은 물 한 병, 콘퍼런스 안내 및 설문지 이벤트 종이를 배분해주시는데요. 

이를 받아서 9시 시작과 동시에 콘퍼런스에 들어오면 되는데요.

 

저는 콘퍼런스에 생각보다 일찍 도착하였기 때문에 외부에 둘러보았답니다.

 

외부에는 우선, ISEC2021 행사 및 강연 주제에 대해 언급되어 있으며, 각 강연에 대해 듣다가 질의사항이 있을 시 들어가는 사이트 등에 대한 안내가 있더라고요. 

 

작년에는 없었는데 올해 15회 콘퍼런스의 경우, 외부에도 보안과 관련 있는 여러 기관들이 눈에 보이더라고요. 

저의 경우에는 올해 랜섬웨어 관련 정보를 취득하고자 방문하였기 때문에, 랜섬웨어와 관련 있는 강연을 듣기 위해 강의실에 들어왔답니다.  

 

올해는 자리에 처음보는 기계도 있네요.

아침 강연 중에 동시 통역해야하는 강연이 있어서 있다고 기재되어 있어서 준비되어있는 동시통역기라고 하는데요. 저는 사실 이러한 동시통역기가 처음 봐서 신기했어요.

 

전체적인 강연 시작 후 분위기는 아래 사진과 같아요~ 

사실 요근래 (앞서 관심분야에서도 언급했듯이) 랜섬웨어라는 보안 이슈가 극 부상하면서, 제가 다니는 기관도 골머리를 앓았는데요. 



이러한 랜섬웨어에 대한 종류 그리고 대처방안, 어떠한 기업이 어떤 상품이 있는지 전체적으로 검토하기 위해 방문했고 저는 이에 대한 정보를 최소한의 시간(콘퍼런스 방문)으로 다양한 기업에 대한 정보를 취득할 수 있어서 좋았던 시간이었어요. 

 

굳이 저처럼 정보를 얻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요즘 최신 보안 이슈는 무엇인지 그리고 기업들이 무엇을 강조하고 있는지 어떤 상품이 가치화되어 나와있는지에 관해 전체적으로 훑어보고 종종 일부 기업에서 이벤트성 상품을 나누어 주고 있으니, 이에 관해 참여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에요.

 

보안과 관련해서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한번쯤 방문해보길 권해드리고 싶네요~

 

그럼 다음 글 때 봐요~ 

+ Recent posts